대구KBS아트비전미용학원 소속 학생 김예빈(제일여자상업고) 양이 18일 대전 우송대학교에서 열린 ‘2025 국제뷰티산업콘테스트 & 국제뷰티아트컬렉션’에서 교육부 장관상 고등부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헤어디자인협회(KHDA)와 국제뷰티산업콘테스트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뷰티 콘테스트로, 9개국에서 모인 총 1,168명의 참가자가 기술과 창의성을 겨루며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김예빈 학생은 헤어 ‘데이 스타일’과 ‘이브닝 스타일’ 2개 종목에 출전해, 각종목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완성도, 디자인 구성력을 보여주며 고등부 최고 영예인 종합대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자연스러운 라인 처리, 스타일 밸런스, 전체적인 작품 완성도에서 높은점수와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았다.

 

대구 KBS아트비전미용학원 측은 “이번 수상은 김 예빈학생의 꾸준한 노력은 물론, 실제 현장과 대회를 기반으로 한 KBS아트비전의 실전형 헤어 교육 시스템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헤어 기술 실습, 대회 대비반, 1:1 퍼스널 코칭 등 체계적 교육 환경이 학생들의 경쟁력을 크게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예빈 학생은 “두 개의 헤어 종목을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끝까지 지도해주신 원장님과 선생님들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제 진로에 대한 확신이 더욱 커졌고, 앞으로 미용 관련 학과로 진학해 전문적인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습니다. 대학 진학 후에는 실력 있는 헤어 디자이너로 성장해 국내외 무대에서도 활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배형자 대표는 “수강생들이 국내·외 무대에서 뛰어난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 강사진과 함께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 KBS아트비전미용학원은 헤어·메이크업·특수분장·피부·네일 등 분야별 전문교육을 운영하며, 매년 다양한 뷰티 공모전에서 장관상·정화예대총장상, 대상·그랑프리등의 수상자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E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