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쎄듀가 패밀리사이트 통합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 쎄듀북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학습자와 교사 모두가 보다 편리하게 교재·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의 핵심은 쎄듀북·쎄듀런 계정 통합 서비스다. 2025년 11월 4일부터 두 사이트의 계정이 하나의 통합 ID로 운영되며, 기존 회원들은 보유하고 있던 ID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교재·학습자료 접근성도 한층 강화됐다. 교재 미리보기와 정오표 뷰어가 새롭게 개선되고, 기존에 메뉴별로 분산돼 찾기 어려웠던 학습 자료를 모든 메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구조를 재정비했다. 또한 로그인 후 다운로드한 자료는 ‘마이페이지 > 나의 학습자료’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이번 서비스 통합은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쎄듀가 추구하는 ‘진짜 자기주도 영어’와 미래를 여는 영어 학습 비전(MOVE FORWARD)을 구체화한 데 의미가 있다.

한편, 통합 과정에서 두 사이트의 회원 유형이 동일해야 계정 통합이 가능하며, 통합 유예기간은 2026년 4월 31일까지다. 유예기간 이후에는 통합회원 전환이 필수다.

쎄듀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학습자의 편의성과 서비스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한 변화”라며 “교사와 학생이 더 쉽고 편하게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플랫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리뉴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쎄듀 공식 홈페이지 쎄듀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