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아소비교육)
(사진 제공: 아소비교육)

유치~초2 전문 교육 브랜드 아소비가 지난 11월 21일, 교육원 운영 10년 차 원장님을 대상으로 한 최고 지도자교육 ‘SLA(Supreme Leader of Asobi)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아소비 최고 지도자과정은 연차별 필수교육 프로그램 중 최상위 단계로, ▲1년 차 준전문가과정 ▲3년 차 전문가과정 ▲5년 차 지도자과정을 거쳐 교육 리더로 성장한 10년 차 원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과정은 단순한 커리큘럼을 넘어, 지난 10년간 교육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공유하고, 각자의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교육 리더의 자기 확립과 브랜드 가치 실현’을 주제로 ▲자기 가치 탐색: 나의 교육 철학과 리더로서의 방향성 찾기 ▲나의 별에 들어가기: 교육 현장에서의 역할과 영향력 재정의 ▲나만의 커버스토리 만들기: 나만의 교육 스토리와 리더십 언어 정립의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각 지사장이 직접 준비한 축하 영상이 상영되며, 그간의 헌신과 성취를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1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볼 수 있어 뜻깊었다”, “아소비와 함께 성장해 온 시간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등의 소감이 이어졌다.

박시연 아소비교육 대표는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묵묵히 힘써주신 원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SLA과정을 통해 원장님들께서 걸어온 길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계속해서 나아갈 힘을 얻으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소비교육은 체계적인 연차별 필수교육을 통해 교육 리더 육성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리더십·경영·상담·운영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현장 중심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E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