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경기도 ‘1318온코칭’, 참가자들이 서울대학교 대학탐방 진행 후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BS(사장 김유열)는 지난 11월 22일(토)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경기도와 함께 추진하는 ’청소년 학습코칭 및 온라인서비스 제공사업(이하 ‘1318온코칭’)‘ 사업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대학탐방을 진행했다.

‘1318온코칭’ 사업은 경기도 청소년들의 고른 학습 기회 제공과 교육격차 완화, 올바른 공부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정책으로, 학습코치와 학습자를 1:1로 매칭해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 대학탐방은 ‘1318온코칭’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진로·진학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22일 진행한 대학탐방에는 학습자 56명과 학습코치 6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서울대 학습코치 진로·진학 특강을 시작으로, 캠퍼스 탐방과 조별 체험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월 EBS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하고, 3월부터 본격 학습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1318온코칭’ 사업은 경기도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본 사업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EBS 김유열 사장은 “이번 대학탐방이 학생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EBS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E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