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사장 김유열)는 교육부 지원으로 ‘EBS 중학프리미엄(이하 ’중학프리미엄‘)’ 프리패스 무료 제공을 2026년에도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3년 7월 전면 무료화된 중학프리미엄은 현재 약 59만 명의 학습자가 이용 중이며, 높은 학습 만족도와 이용률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EBS 중학프리미엄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수학의 답’ 신규 강좌와 교재 없이 문법·독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영어 직독직해’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2025년 리뉴얼된 ‘수학의 답’은 학습자들에게 높은 신뢰와 선호를 받는 중학프리미엄의 스테디셀러 시리즈(2025년 누적 히트수 1위)로, 기존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충실히 반영했다. 개념·유형부터 고난도·총정리·서술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자가 필요한 단원만 선택해 짧은 시간(5~10분) 안에 핵심 개념을 복습할 수 있다.
‘영어 직독직해’ 강좌는 중학 인터넷 교육업계 최초로 문법 개념과 독해를 통합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규 서비스다. 지문 해석에 필요한 문법 개념을 5분 이내로 학습한 뒤, 관련 지문을 난이도별로 반복 연습하며 직독직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검증된 ‘EBS MY READING COACH’ 교재를 활용해 다양한 지문 학습이 가능하며, 10분 내외의 강의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중학프리미엄은 내신 대비와 실력 향상을 위한 수준별·단계별 학습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수학은 입문·기본·유형·발전·심화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념원리’, ‘에이급 수학’, ‘블랙라벨 수학’ 등 시중 주요 교재 강좌를 서비스한다. 영어는 1학년 10종, 2·3학년 13종의 학교 교과서 강좌를 포함해 ‘뉴런’, ‘MY COACH’, ‘영어듣기능력평가’ 등 EBS 교재 기반 강좌와 ‘중학영문법 3800제’, ‘그래머인사이드’, ‘천일문 독해’, ‘리딩튜터’ 등 시중 참고서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규 강좌와 서비스 개편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취지인 자기주도 학습과 기초학력 보장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EBS는 앞으로도 학생 개별 수준에 맞춘 맞춤형 학습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EBS 관계자는 “교육부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2026년에도 중학프리미엄 무료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무료화 이후 학생들의 학습 참여율이 크게 증가했다. 앞으로도 중학생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학습 지원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수학의 답’ 및 ‘영어 직독직해’ 신규 강좌와 EBS 중학프리미엄 프리패스 무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 중학프리미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