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운 여름을 지나 가을로 접어들면, 색소질환으로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멜라닌이 과다 생성되어 기미, 잡티, 주근깨 등 다양한 형태의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피부가 건조해지고 재생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는 기존 색소 증상이 심해져, 피부 톤이 칙칙하고 거뭇하게 변할 수 있다.
거뭇거뭇 칙칙해 보이는 골칫덩이 색소 문제는 단순히 화장으로 가려서는 해결되지 않는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병변의 범위가 커져 피부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그러므로 초기에 병원에 내원해 전문적인 기미 치료, 잡티 치료, 주근깨 치료 등을 받는 것이 좋다.
색소는 기미 레이저, 잡티 레이저, 주근깨 레이저 등 여러 레이저 파장을 이용한 맞춤 레이저 치료로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색소 치료를 위한 색소 레이저에는 레블라이트SI, GV레이저, 클라리티, 제네시스, 악센토N 등이 있다.
레블라이트SI는 균일한 레이저 빔이 높은 출력의 에너지를 짧은 시간 동안 순차적으로 방출하여, 효과적으로 기미를 비롯한 다양한 색소 병변을 개선한다. 듀얼파장을 이용해 주변 조직에는 손상 없이 표피와 진피에 존재하는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여, 색소 병변뿐만 아니라 피부 톤과 결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피부 상태 이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통증이 매우 적고 피부 홍조나 딱지 생성이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GV레이저는 KFDA(식품안전처), CE(유럽통합규격인증마크), FDA(미국보건후생성 소속 연방정부기관)에 인증 받아 안전하고 보장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장비이며 532nm파장의 KTP모드, 532nm 제네시스모드, 1064nm 파장의 롱펄스엔디야그모드가 동시에 작용해, 색소성 병변과 혈관성 병변, 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 병변을 최적의 방식으로 치료한다. 사파이어 컨텍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여 피부 손상 없이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다. 통증, 부작용도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악센토N은 롱펄스 알렉산드라이트 755nm 파장과 롱펄스 엔디야그 1064nm의 듀얼 파장을 이용하여, 색소 치료부터 혈관 병변, 주름, 제모 등 다양한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멜라닌에 대한 반응성이 좋은 알렉산드라이트 755nm 파장으로 주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모낭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기미나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 병변을 치료한다. SCD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마취 없이 시술할 수 있다. 제네시스 모드를 이용해 진피층 속 콜라겐 생성 작용을 유도하며, 멜라닌 색소와 헤모글로빈까지 작용하여 기미 등의 색소질환과 홍조를 동시에 개선한다. 피부 잡티와 더불어 다양한 병변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으며, 피부 재생을 촉진해 전반적인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라엘르클리닉 우제형 원장은 “색소 병변은 원인과 양상이 다르고, 같은 질환이라도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며 “여러 파장의 시술을 이용하면 깨끗하게 색소를 없앨 수 있는 만큼, 색소 치료 잘하는 곳, 유명한 곳에서 숙련된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