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사장 김유열)는 ‘EBS 중학프리미엄’(이하 ‘중학프리미엄’)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 인식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2025년 진로진학∙입시정보 설문조사 이벤트’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중학생 개개인의 진로 설계와 고등학교 학습 환경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실제 학생들의 인식과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응답 결과는 향후 맞춤형 강좌 기획과 진학 지원 서비스 설계에 활용할 예정이다.
조사는 6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중학프리미엄’ 중학생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항은 ‘진로진학’과 ‘고교학점제’ 관련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응답시간은 약 3~5분이다. 설문 참여시에는 8자 이내의 짧은 의견도 함께 남길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황금올리브치킨+크림치즈볼(10명) △슈퍼슈프림(오리지널)+콜라1.25l(10명), △네이버페이 1만 원권(2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일주일 이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중학프리미엄’은 현 중학생들의 고교입시와 고교학점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중학생 맞춤형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EBS 고등 예비 과정(2022개정) △예비 고1을 위한 대입제도 개편 바로 알기 △[예비 고1]개념풀 통합사회1(2022개정) △[예비 고1]개념풀 통합과학1(2022개정) △[예비 고1]리딩튜터 수능PLUS △[중학 학부모 특강]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 개편안 △대입을 위한 첫 걸음, 고교 유형별 알아보기 △쉽게 알려주는 2025학년도 전국 지역별 고입 제도 등이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중학프리미엄 프리패스’ 신청 시 71만 원 상당의 강의를 전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학습방에 담은 강좌는 올해가 지난 이후에도 잔여 수강 일수만큼 학습이 가능하다.
중학프리미엄 관계자는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이번 설문을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고교 진로∙진학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와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8학년도 대입부터는 수능 개편, 내신 5등급제 도입, 논·서술형 평가 확대 등 입시 제도 변화가 예고되어 있다”며, “중학프리미엄은 중학교부터 대입까지 단계별로 준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BS 중학프리미엄의 ‘2025 진로진학·입시 설문조사 이벤트’ 및 ‘2028학년도 대입 개편 핵심 정리’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BS 중학프리미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