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사고력 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 시매쓰출판에서 ‘영재사고력수학1031’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매쓰에 따르면 수학적 사고력 향상 학습서인 ‘영재사고력수학1031’은 융합형 문제 기반의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길러 주는 초등수학교재다. 새롭게 리뉴얼된 버전은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펼칠 수 있도록 도우며, 부모님이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특히 ‘1% 심화문제’ 풀이 과정에 다한 문의가 많았던 점을 고려해, 이번 리뉴얼된 교재에서는 해당 풀이 영상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영상을 보면서 풀이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만큼, 어려운 문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용의 편리함을 위해 시리즈 전 교재의 '정답 및 해설' 부분을 따로 떼어내 볼 수 있도록 '책 속 책' 형태로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영재사고력수학1031은 지난 1월 ‘키즈’ 신간을 출시함에 따라. 키즈, Pre, 입문, 초급, 중급, 고급까지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영재사고력수학1031’은 초등 및 중등 영재교육원 기출문제와 외국어고등학교, 과학고등학교 및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창의사고력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과학, 스포츠, 음악, 미술, 영화와 수학을 융합한 통합형 문제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표현하였기에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과제들을 수학적 개념과 원리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 이에 문제를 창의적으로 풀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흥미를 유발해 과제 집착력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