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찰공무원 시험이 3월 25일(토) 치러졌다.
이번 경찰공무원 시험은 지문을 읽는 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들이 다수 출제됐다. 새로운 경향의 신유형도 출제돼 일반 수험생이 응용하기 쉽지 않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하프학사 경찰기숙학원은 이번 시험을 대비하여 특허 받은 반쪽 학습 방법인 주관식 ‘Teachdent’ 방식으로 준비를 했다. ‘teacher(교사)’와 ‘student(학생)’을 결합한 신조어로 ‘가르치는 학생’이라는 의미이다. 듣기만 하는 수업보다 스스로를 가르쳐 보는 훈련을 하는 방법으로 이는 실제 시험장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학습한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여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최대화 시켜준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하프학사 경찰공무원 수험생들은 해당 방식으로 철저히 학습을 진행해 이번 시험에서 시간 절약을 하며 문제 풀기에 집중을 했고, 가채점 결과 고득점자가 상당수 배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며, "특히 공무원 준비생들에게 최적화된 공부법으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히 구별하며 0과 1의 이진법 원리를 적용한 암기방법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 경찰공무원 시험 전과목을 특허 받은 학습법을 적용해 테스트와 질문에 신속하고 빠르게 대답할 수 있을 때까지 철저한 관리를 진행한 결과 이번 2023 경찰공무원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처럼 하프학사는 특허 받은 입증된 공부법과 학생 중심의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수업을 들은 뒤 실질적으로 학생이 해당 내용을 어떻게, 얼마나 소화를 하는 지에 중점을 두면서 수업, 자습, 자기관리, 합격전략 등 합격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케어하고 있다고 전했다.

41년 전통의 하프학사는 특허 공부법, 120여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하프학사는 올해까지 대한민국교육대상 1위를 8년 연속으로 수상하면서 동종업계 최다 수상이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경찰기숙학원에서 단련이 되고 숙달된 수험생들은 문제 푸는 속도, 생각하는 원리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며 “고득점을 위한 최고의 전략 및 학습 환경으로 소수 모집을 진행하기 때문에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합격생들 배출을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