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중앙고시교육원 제공
간호·보건 전문 중앙고시교육원이 2023년 6월 시험에 대비하여 8급 간호직공무원 교재와 강의를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되는 중앙고시교육원의 8급 간호직공무원 교재에는 최신 출제경향과 기출문제가 반영됐고, 2023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맞춰 변경된 규정이나 법령 등을 모두 최신 데이터로 반영했다.
관계자는 “여전히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고 현대사회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지역사회 보건 활동에 필요한 간호직공무원은 매년 꾸준히 선발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건 계열 인력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중앙고시교육원에서는 8급 간호직공무원 평생회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평생회원 패키지는 1년 수강료를 결제하고 나서 시험에 응시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무료로 1년씩 강의를 연장해 주는 패키지이다. 더불어 수강 등록 후 1년 이내에 최종 합격 시 수강료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장학제도도 운영 중에 있다.
관계자는 “요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수험기간을 보통 1년 이상으로 생각하는데, 수험기간이 길어질수록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다. 중앙고시교육원의 평생회원 패키지는 한 번만 수강료를 내면 평생 무료로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교육원은 하루 두 번씩 메일로 문제를 받아보는 이메일 모의고사와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영어의 기초를 쌓기 위한 기초영어, 어휘집 교재 등과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본인의 시험 응시지역에 맞게 SMS를 제공하여 수험생은 시험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중앙고시교육원은 대한간호협회에 도움이 될 교육기관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2021-2022 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현재 8급 간호직공무원과 더불어 9급 보건직공무원, 8급 보건진료직공무원, 9급 의료기술직공무원, 보건교사 임용고시, 간호독학사 등 우수한 강의와 교재를 제공하고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