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이용촉진을 통한 국민생활 향상과 국민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rea Software Industry Association. 이하KOSA)에서 지난 11월 29일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KOSA벤처 스타트업 아카데미' 우수 프로젝트 발표회와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K-Digital Training(이하KDT) 훈련기관 초청과 우수 프로젝트 발표회를 비롯, KDT 교육을 수료한 현직 개발자와 클라우드 엔지니어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1부와 2부로 나눠 이뤄진 간담회에서는 1부 KDT교육생의 프로젝트 발표회와 2부 KDT교육 수료 후, 취업 현업자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현직자와의 토크 콘서트가 각각 진행되었다.
이날 KOSA스타트업 아카데미에 초청된 솔데스크(대표:강재민)에서는 KDT교육생 10명의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했다. 또한 개발자 과정과 AWS클라우드 과정 등 웹 개발과 멀티 클라우드 취업을 준비하는 참석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가 되었다.
솔데스크출신 정병준 대리는 KDT과정 수료 후, 클라우드 현직 업무를 수행하면서 KOSA.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석자들에게 현업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방법과 취업까지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솔데스크는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및 IT 기기 유통 전문기업인 한국정보공학㈜의 계열사로,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지정한 IT 전문 우수훈련기관이다.현재 고용노동부 지원 하에 인공지능(AI)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IT 기업인 AWS, Azure, SAP, 레드햇, 오라클 등과 협약을 맺고 대학교, 대기업, 정부 산하 기관 등에 자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을 하고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