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아노홈은 피아노학원에서 교육을 받는 이들의 음악적 균형을 잡기에 좋은 드럼으로 특강을 개설하고 중고 드럼 대여 혜택 및 신형 드럼 반값 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털과 인터넷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교육 분야에서도 컴퓨터 교육 시스템을 접목한 많은 교육들이 발전하고 있다. 컴퓨터를 이용한 음악교육 분야에 과학적이고 엔터테인먼트가 포함된 재미있는 음악교육 솔루션개발을 통하여 21세기 디지털 세대들을 위한 음악교육을 제공하는 피아노홈은 기존의 진부한 음악교육 방식을 탈피하여 재미있고 다양한 컴퓨터 음악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선진 음악교육 기업으로, 전국 3,500개 피아노 학원에 컴퓨터 활용 유아음악, 피아노 클래식, 재즈, 드럼, 기타, 난타 등을 보급하고 있는 통합 다중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음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리듬교육을 강화하여 학습효과를 높이고 음악의 5가지 분야인 음악듣기, 움직이기, 악기 다루기, 노래 부르기, 음악창조에 대한 통합 다중 음악교육을 통해 수학적 사고능력과 집중력, 상상력, 창조력, 사회성과 정서 지능을 키워준다.
음악학원이라면 특강악기 수업으로 원생이나 성인 모두에게 각광받을 수 있는 '드럼앤조이'를 활용해볼 수 있다. 드럼은 단순한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넘어 모든 음악교육의 첫 단추를 끼는 시작점부터 리듬교육을 담당하는 악기로 자리잡았다. 피아노와 함께 드럼을 배우면 피아노의 선율과 악기의 특성이 지닌 음악성과 드럼의 즉흥연주 리듬감이 만나 음악적 밸런스를 조절하여 소리 균형감각 발달과 안정된 리듬의 편안함을 익혀 연주에 필요한 유연한 움직임을 알게 한다.
국내 유일의 첨단 컴퓨터 음악교육 시스템을 보급하고 있는 ㈜피아노홈의 '드럼앤조이'를 특강악기로 채택한 음악학원 원장들의 약 95%정도는 별도의 외부강사 없이 드럼을 지도할 수 있는 컴퓨터 드럼 레슨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고 단계별 드럼 연습곡 악보와 신나는 반주를 함께 제공하며 실력평가까지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드럼은 다른 악기들에 비해 체계화된 음악이론은 거의 없지만 원생 스스로 다양한 리듬 패턴을 반복 훈련하는 악기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이 난이도별로 다양한 연습곡을 제공하고 원생 스스로가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속도 조절 및 어려운 구간 반복 기능이 있어 실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아노홈 관계자는 "별도의 시설비나 추가 방음 시설 없이도 기존의 피아노 연습실에서 연주가 가능해 번거롭지 않으며 전자드럼이기 때문에 스피커 음량 조절과 헤드폰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 드럼에 비해 크기가 작아 설치가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라 말했다. 이어 "매월 추가되는 최신가요 20곡의 악보는 초, 중, 고급으로 편곡되어 제공되며 클래식 교육에서의 지루한 감을 업그레이드 시켜 활력을 불어 넣어 학습의 동기부여에도 효과적."이라 전해왔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