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수포자 자처하는 아이를 위한 해결법은?” YBM교육, 내신 만점을 위한 ‘수학 프로그램’ 선보여
  • 김재성 기자

  • 입력:2022.03.14 10:19

 


아이들이 수포자가 되는 원인은 수학의 단계별 학습에 있다. 수학 학습의 큰 특징은 하위 단계의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다양한 개념을 융합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상위 단계의 응용문제를 풀 수 없다는 것이다. 한 영역을 잘 이해하지 못한 채 진도를 나가게 되면 상위 단계에서 계속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어떤 점이 부족한지 인지하기 어려워 수학을 포기하게 된다. 때문에 수학은 단계별 학습과 맞춤형 학습이 특히 중요한 과목으로 꼽힌다. 

 

YBM교육이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아 수포자를 잡기 위해 수학 프로그램을 재정비했다. YBM교육의 수학 프로그램들은 ‘어제의 수학을 오늘의 수학으로 바꿔주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진, ‘오늘의수학’, ‘연산딱수학’, ‘아이맞춤수학’, ‘수(秀)플러스’ 로, 수학에 필요한 창의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오늘의수학>

‘오늘의수학’은 초등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정 교과과정에 맞춰 내신을 준비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교재에 QR코드를 도입하여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연동될 수 있도록 만들어 학습자가 장소의 구분 없이 영상 속 스토리를 보며 학습할 수 있다. 또한 YBM교육 학습지 선생님이 직접 방문하여 편안한 환경에서 1:1 수업을 진행한다. YBM교육 선생님이 공식이나 개념이 아닌 교과서 방식과 같은 스토리로 풀어서, 실생활에 수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설명하여 학습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습자 성향에 맞는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돕고, 부족한 부분을 진단하여, Small-step(스몰 스텝) 방식으로 성취감을 느끼며 실력이 향상되도록 돕는다.

 

<연산딱수학>

고학년이 될수록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내기 위한 정확한 연산 능력과 빠른 풀이 속도는 매우 중요하다. ‘연산딱수학’은 유아 5단계, 초등 6단계 총 11단계로 구성되어 나이에 맞는 연산 훈련이 가능하다. 단순 연산 반복 위주의 타 학습지와 달리, YBM교육 선생님이 연산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시키고, 최종적으로 하위 개념을 포괄하는 문장형 문제까지 지도하여, 정확한 계산력과 연산 감각 향상뿐만 아니라 사고력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단 기간에 효과적으로 학습자의 연산 실력과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이맞춤수학>

만 3,4,5세 유아를 위한 ‘아이맞춤수학’은 누리과정 중 수리 교육 과정 전체를 연령에 따라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른 학습지보다 큰 판형에 유아 눈높이에 맞는 그림과 글씨로 제작하고 창작 동화로 구성하여 한 주간 배울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선생님이 함께 교구로 놀이하며 아이가 양감을 느끼게 하고, 사고력·창의력 체험 활동으로 직접 소리로 듣고 눈으로 보며 자연스럽게 수학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수(秀)플러스>

본격적인 수학 학습이 시작되는 초등 3학년 과정부터 중등과정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개념을 위한 초등-쏠루션수학 / 중등-이유있는 수학, 개념 SOS 교재와, 내신 대비에 최적화된 초등-진도완성 / 중등-수학의신비 중간·기말고사 교재로 교과 과정을 연계하여 최신 서술형 문제를 제공하고, 단원 평가를 통해 수시·내신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YBM교육 선생님이 한국 표준 교육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i-TEST를 제공하여, 학생의 취약점을 영역별로 상세히 분석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뿐만 아니라 개념부터 주제별 최다 빈출, 최다 오답 문제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 학습자의 실력을 다지고 각 학교에 맞는 효과적인 내신 대비를 제공한다.

 

YBM교육 관계자는 “개개인의 결손 영역을 정확히 진단하고 부족한 실력을 채워주는 방식이 수포자를 만들지 않는다며, 선생님이 단계별 위계를 잘 파악하고 무조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보다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찾아내어 해당 부분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YBM교육은 앞으로도 수포자의 자신감 향상을 위해 수학 프로그램들을 연구하고, 많은 회원들이‘오늘의 수학’의 Small step(스몰 스텝) 방식과 맞춤형 학습으로 정확한 연산 능력을 길러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수학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입력:2022.03.14 10:19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