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통의 조기유학전문 법인 더유학은 전 세계 공립교환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공립교환유학’ 홈페이지를 런칭하며, 오는 3월 26일(토) 코엑스에서 세계공립교환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공립교환 프로그램은 조기유학을 진행하기 전에 6개월에서 1년정도 원하는 국가의 공립학교에 입학해 해외유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미 국무성 주관의 미국공립교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영국, 캐나다, 독일, 중국으로 진학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사립학교 유학에 비해 유학비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더유학 조기유학 담당자는 "조기유학의 경우 현지적응 문제로 인해 실패할 가능성이 있는데, 공립교환 프로그램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학생의 현지 적응여부를 판단하기에 적합하다."며, "성공적으로 공립교환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의 경우 해당 국가 또는 다른 국가로 이동하여 지속적인 유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오는 26일(토)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세계공립교환 입학설명회에서는 국가별 교육과정 및 유학비용, 특징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으며, 2022년 9월 학기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경우 1:1 상담을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설명회는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되며, 동일한 내용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신청이 필수이며, ‘세계공립교환유학’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