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 코로나19 뉴노멀… 교육업계, 영업‧마케팅도 ‘언택트’
  • 남혜선 인턴 기자

  • 입력:2020.07.08 14:18

    
교육업계 언택트 마케팅.윤선생 제공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의 영업 및 마케팅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이에 교육업계도 변화하는 영업 환경에 맞춰 설명회, 특강 등 기존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해오던 대면 방식의 활동에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을 적극 도입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변화하는 영업 환경에 맞춰 비대면을 통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8일 전했다.

 

자사 학원 브랜드인 윤선생 IGSE아카데미와 윤선생영어숲의 학원 창업설명회의 경우, 기존에는 매월 본사 및 각 지역에서 집체 방식으로만 진행해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지난 5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형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학원사업 개설 희망자가 온라인으로 사업설명회를 신청하면, 신청자에 한해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나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 전용 링크를 전송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윤선생은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코로나로 인한 교육계의 변화와 향후 교육 트렌드 방향을 제시하고, 윤선생 학습 프로그램과 온오프라인 융합이 가능한 윤선생 시스템의 강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 학원 가맹 계약을 한 경우 초기 전환 지원, 초도 물품 지원(150만원 상당), AI영어학습 풀 패키지(70만원 상당) 등 윤선생 창립 40주년 기념 특별 지원 혜택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사 주관으로 진행되는 7월 학원 사업설명회 일정은 9일과 23일이다. 참가 신청은 윤스닷컴에서 할 수 있다.

 

이민규 윤선생 학원사업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대면 활동에 제약이 생긴 만큼, 윤선생도 이러한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학원사업 희망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적절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학원사업 계약 후에도 줌을 활용해 신입원장교육, 월간회의 등 후속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은 고교선택 및 대입 코로나19 온라인 특별설명회를 진행한다. 초중등 최상위권 학생을 둔 학부모 대상의 이번 설명회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인천 및 경기 각 지역 세종대전충청도 대구부산경상도 광주전라도제주 강원도 등 지역별로 연이어 개최된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대입 및 수능 대표 변화, 고교체제 개편이 맞물린 상태 일반고, 특목자사고 올바른 선택 과고, 영재학교, 외고, 국제고, 자사고 현 상황 및 향후 변화에 따른 선택 시 체크사항 코로나19 비상학기 운영에 따른 대입 및 고교입시 판도 변화 예측 및 수정 전략 등이다. 설명회 참가를 원할 경우 하늘교육 홈페이지에서 해당 지역별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신청자에 한해 자료집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4일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했다.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2504명이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9급공무원 등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는 많은 수험생이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오는 14일에는 오후 830분부터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인중개사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온라인 설명회 1부에서는 합격자 공부 비법을 공개하고, 2부에서는 공인중개사 전망과 2020년 출제경향 예측과 학습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3부에서는 에듀윌 교수진과 합격생과의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테크빌교육에서 운영하는 부모교육 전문기관 부모공감은 지차체와 협력을 통해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실시간 비대면 교육을 지난 6월부터 확대 운영 중이다. 지자체와 교육청이 부모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오프라인 교육이 코로나19로 인해 보류되거나 중단되자 온라인 교육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빠른 전환을 도모하고 있다.

 

지자체와 협력한 부모공감의 실시간 비대면 교육은 전국 교육청과 공공기관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서비스로 다양한 주제로 기획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참여도와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모공감은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대응 교육 방안의 일환으로 언택트(Untact) 부모교육 서비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에듀동아 남혜선 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