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 제주 유일의 ‘전 과정 IB학교’ 브랭섬홀 아시아, 예비 학부모 위한 입학설명회 개최
  • 김수진 기자

  • 입력:2020.01.09 10:18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여자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Branksome Hall Asia)가 전국 각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브랭섬홀 아시아에 입학을 희망하는 유, 초등학교부터 중, 고등학교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브랭섬홀 아시아의 입학설명회는 오는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광주, 판교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부산 입학설명회는 116일 오전 11시 파크 하얏트에서 진행된다. 다음날인 17일에는 서울의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며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두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으로, 오전 10시에는 유, 초등학생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후 1시에는 중, 고등학생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어서 220일 오전 10시에는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21일 오전 10시에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판교에서 전 학년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브랭섬홀 아시아에서 제공하는 교과 과정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대외 활동 및 학교 시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브랭섬홀 아시아의 교사와 기숙 담당자가 참석해 예비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입학설명회에는 브랭섬홀 아시아의 재학생도 참석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학생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브랭섬홀 아시아에서 공부하며 느끼고 배운 경험을 공유하며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한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우수한 교과 과정과 대학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학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학 진학뿐 아니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진학 이후 학생이 갖고 있는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일반적으로 졸업생의 95%는 예일 대학교, 브라운 대학교, 코넬 대학교, 케임브리지 대학교 등 전 세계 100대 대학으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고 있다. 지난 해의 경우, 졸업생의 37%가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관련 분야를 전공으로 선택해 대학교에 진학했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3세부터 19세까지의 학생들에게 IB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아시아 유일의 전 과정 전 과정 IB 여자 국제학교다. IB 교육과정은 교과서에서 지식을 습득하고, 내용을 암기하는 교육방식과는 달리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탐구하며 스스로 사고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우수한 IB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주도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학생의 사고력을 길러줄 뿐 아니라, 호기심을 자극해 배움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성장해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습득한 지식과 스킬을 실제 상황에서도 적용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브랭섬홀 아시아 교장 신디 럭(Dr. Cinde Lock) 박사는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들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예비 학부모가 학교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자녀를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인재로 양육하기 위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설명회에 대한 정보 및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랭섬홀 아시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입학사무처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입력:2020.01.09 10:18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