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 한국심리교육협회 장학센터, 무료스펙업 잡플래닛, 일자리사이트, 블라인드채용 취업관심자 심리상담사자격증 자기계발지원
  • 김수진 기자

  • 입력:2018.11.09 07:29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잡플래닛, 잡코리아, 워크넷 등의 일자리사이트 및 공기업 블라인드채용, 삼성채용, LG채용, SK채용 등에 관심있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스펙업에 유용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수강료를 전액면제해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받는 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전액지원>을 입력한 후 수강신청을 1~3과정까지 하면, 수강료가 즉시 전액면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지원은 교육원이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자체적으로 마련한 이벤트로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같은 국비지원이나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등 타제도의 지원여부와는 상관없이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교육청에 등록된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해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법적효력이 있는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교육·운영하고 있다. 이에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스펙기재가 가능하며, 상담·교육분야 취업에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투자사업 바우처 중 관련시설의 채용기준에 필수자격증으로 명시되어 있는 등 취업역량과 취업범위 확장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서 심리상담사 자격증이란 대상과 상황을 분석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을 이끌어내는 대화기법에 대한 자격증으로 대인관계, 인간관계, 사회생활 및 취업면접, PPT발표 등에서의 커뮤니케이션과 스피치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심리학과 상담학의 이론을 활용하여 우울증, 공황장애, 조현병 등 심리증상의 치유상담, 연애상담, 진학컨설팅, 부부카운슬러, 치매상담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심리마케팅, 병원CS교육, 기업HRD인사관리, 대학특강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함에 따라 일자리 구하기에 있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지도사 자격증은 교육 분야와 관련하여 수업운영에 유용한 지도법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이다. 예를 들면 리더십교육, 창의력학습, 자기주도학습, 독서논술토론교육, 부모교육 등 암기식 교육을 탈피하고 능동적 교육을 지향한 교수학습법을 배울 수 있다. 이에 교육분야에 전문 소양을 갖추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자들이 지도사자격증을 통해 자기개발을 하고 있다.

 

이러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이 활용되는 시설에는 심리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부부상담클리닉 같은 상담시설,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같은 복지시설, 치매지원센터, 요양병원, 재가노인복지센터 같은 노인시설, 유치원(어린이집), 학원(공부방), 대안학교, 방과후교실 같은 교육시설 및 도서관, 키즈카페, 롯데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같은 문화시설 등이 있다.

 

현재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해당 자격증의 취득과정을 무료로 시작할 수 있다. 자격증종류에는 기초과정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전문과정인 심리분석/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도구를 활용하는 음악/놀이/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연령별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및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으며, 심리학 학사학위가 없거나 고졸(검정고시)이라도 상관없이 누구든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자격증과정을 100% 인터넷강의와 4~6주 커리큘럼으로 진행하여 학습자들이 시공간의 불편함 없이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실제 일자리 정보를 매일같이 최신화 하여 업데이트 중이며, 경력이 되는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의 봉사활동 정보 및 자기소개서(성장과정, 지원동기, 장단점 잘쓴 예시) 쓰는 법 및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관계자는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높아진 상담수요와 교육열로 인해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학점은행제(국가평생교육진흥원)를 통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 한국어교원자격증 등과 함께 취업인기자격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번 지원이벤트가 취업준비생 등 많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잡플래닛은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인성검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사이트이다. 열람권 구매 혹은 리뷰 작성 및 제휴대학 학생의 경우 잡플레닛의 모든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유사한 사이트로는 크레딧잡, 커리어넷, 사람인 등 다양한 구인구직사이트가 있다. 블라인드채용은 학연, 혈연, 지연 등의 악습을 없애고 오로지 능력으로만 채용하는 방식으로 한국전력공사(한전)채용, 한국철도공사(코레일)채용 등 공기업에서 NCS와 함께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면접자기소개, 봉사활동, 경력, 스펙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입력:2018.11.09 07:29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