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 한우리,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5년 지속 선정
  • 이자현인턴 기자

  • 입력:2018.07.24 10:59




 

독서교육 전문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독서논술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온라인과 모바일, 전화설문 등의 대국민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로,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시상에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대국민 투표와 심사의원, 자문의원의 엄격한 심의 과정을 거친 결과, 타 브랜드보다 월등히 앞서는 평가점수로 독서논술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특히, 학생들의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독서 지도에 대한 만족이 높았다는 평이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학생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해 독서를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 독서토론논술 브랜드다. 교과 주제를 바탕으로 선정한 필독서를 읽고 관련 주제로 글쓰기 발표 토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수준에 맞는 필독서 선정, 워크북 개발 및 집필을 매달 진행하기 때문에 최신 교과 과정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2018년 현재 학생 회원 수는 약 10만 명, 이들을 가르치는 독서지도사는 4,500여 명에 이르며, 전국 약 430개의 가맹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교과 연계 도서를 기반으로 배경지식을 확대하고 창의적 표현활동을 하며 서술형수행 평가 대비를 돕는 유아초등학생 대상 <생각하는 나무> 국내외 명작 도서와 연계한 시사토론실전논술 활동으로 전략적 독해력을 강화하고, 논제 유형별 글쓰기와 통합교과논술 활동으로 수능과 논술고사 대비를 돕는 중고등학생 대상 <소크라테스> 밀도 높은 통사 수업, 지도와 사료로 사건 인과관계 읽기, 역사 소재 토의토론 활동으로 구성된 <역사 특강 프로그램>등이 있다.

 

조호성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육사업본부장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브랜드 대상에 한우리가 5년 연속 이름을 올리게 되어 굉장히 영광스럽다국내 대표 독서토론논술 브랜드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방법을 강구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동아 이자현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