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시험
  • “알짜 ‘중견·강소건설사’로 눈을 돌려라”… 서희건설·에이스건설 등 채용 잇따라
  • 신유경인턴 기자

  • 입력:2018.04.11 10:41





 

대형건설사는 아니지만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알짜 중견·강소건설사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오늘(11)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서희건설 에이스건설 동일토건 오렌지이앤씨 샘코건설 동성건설 등 주요 건설사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먼저, 서희건설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현장소장 시공/공무 토목시공 안전관리 보건관리 기계설비 전기관리 건축관리 품질관리(QC) 등이며, 오는 15()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입사원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수료자/졸업예정자의 경우 즉시 입사 가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다음으로, 에이스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분야 예산견적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달 20()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통자격은 4년제 대학교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이상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등이다.

 

동일토건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공무 회계 등이며 이달 22()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입사원 응시자격은 건축관련학과 졸업(예정)관련자격증 소지자 러시아어 또는 영어 능통자 우대 등이다.

 

오렌지이앤씨에서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전기 설비 토목 재무회계 등이며 15()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 자격요건은 전문대학 졸업자(졸업 예정자) 이상 남자의 경우 군필자 관련 기술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샘코건설(옛 샘코파트너스)에서는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부문은 토목 건축 전기 설비 디자인/설계 부동산 개발 및 시행 안전 실버팀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2()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통 응시자격은 초대졸 이상 자격증 필수 안전관련 자격 소지자 우대 등이다.

 

다음, 동성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 안전 토목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16()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관련 학과 대학졸업자(졸업 예정자 포함) 직무관련 기사 자격증 필수 등이다.

 

이밖에 동부건설(15일까지) 일성건설(22일까지) 이랜드건설(15일까지) 지안스건설(20일까지) 금강주택(14일까지) 대명건설(16일까지) 풍림산업(15일까지) 대명토건(16일까지) 코오롱글로벌(채용 시까지) 창성건설(채용 시까지) 등도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유종욱 건설워커 총괄이사는 건설업은 이직이 잦고 실무능력을 중시하는 업종이므로 경력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무작정 대기업 취업에만 매달리기보다는 중견·강소건설사에서 업무능력을 배양한 후 이를 징검다리 삼아 자신이 원하는 직장으로 옮기는 이직전략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