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를 운영하고 있는 (주)컴테크컨설팅은 “지난 14일(수) 서울 강남르몽드어학원 대회의실에서 전문취업정보업체-HR서비스기업-교육기관 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컴테크컨설팅 △샵네트웍스 △MJ피플 등 3개 전문취업정보업체와 △에이치알비즈코리아 △MJ플렉스 등 2개 HR서비스기업, 그리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한국강사연구소 △강남르몽드어학원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교육그룹더필드등 5개 교육기관 (총 10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이들은 협약서를 통해 “서로의 권한과 전문성을 인정하며, 맞춤형 채용박람회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각 기관의 인재양성교육 및 취업관련 행사에 적극 협조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이나 청년들이 제도를 몰라 정부 지원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청년 일자리 대책’에 대한 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컴테크컨설팅은 다자간 네트워크의 주축으로서 포럼 운영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종욱 컴테크컨설팅 총괄이사는 “전문취업정보 선도업체로서 우수한 중견·중소기업의 인재 확보와 청년취업교육,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며 “네트워크를 확대해 기업의 성장과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