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수시원서접수 유웨이 어플라이·진학사 어플라이 활용하자!
  • 김효정인턴 기자

  • 입력:2017.09.09 11:44

 


 

 

 

2018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고3 수험생들은 처음 시도해보는 수시 원서접수에 많은 긴장을 하고 있을 터. 하지만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클릭만으로도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첫 단계는 회원가입.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에 방문해 통합회원가입을 실시한다. 일반회원가입을 할 경우 한 사이트밖에 이용할 수 없으니 ‘통합회원가입’을 이용하자. 두 번째 단계는 대입 지원 공통원서를 작성하는 일. 한 번의 작성만으로도 모든 대학 지원에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대학이 요구하는 자기소개서 4번 문항을 작성하면 된다. 마지막 4번째 단계에서 각 대학 원서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의 방법을 활용해 수시 지원 비용을 결제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잊어버리지 않도록 잘 기억을 해두어야 한다. 또한, 유웨이 어플라이 혹은 진학사 어플라이를 번갈아 이용할 경우 ‘대입 지원 공통원서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한다면, 해당 서류를 여러 번 작성하지 않아도 되니 적극 활용해보자. 



▶에듀동아 김효정인턴 기자 hj_kim8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진학사

# 유웨이

# 진학사어플라이

# 유웨이어플라이

# 수시원서접수

# 수시원서접수방법

# 공통원서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많이 본 기사

AD

▶ 에듀동아 핫클릭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운 이후 각 시·도교육감들도 나서 외고(국제고)·자사고의 폐지에 대한 각기 다른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주장해왔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 시내 몇몇 외고와 자사고에 앞으로 5년 더 학생을 뽑도록 허락하면서 “교육부 차원에서 외고·자사고 폐지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한발 물러선 입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교육부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결정할지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 문제를 놓고 찬반 논란도 여전히 뜨겁습니다.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찬성하는 입장에선 이들 학교가 고교 서열화를 유발해 사교육 부담을 가중시키므로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한다면 우수인재를 교육할 방법이 더욱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찬성한다.
53%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반대한다.
44%
잘 모르겠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