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주말을 맞이해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한 가족이 많다. 하지만 오전 외출은 다소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전 시간동안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으로 측정되는 곳이 상당하기 때문.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0~30) 나쁨(31~80) 매우 나쁨(81~150)으로 나뉜다. 현재(9시 기준) 서울 54 경기 76 인천 82 강원 35 세종 68 충북 59 충남62 대전 68 등으로 나쁨정도로 측정되고 있다.

 

하지만 오후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수준으로 내려갈 것으로 예보돼, 예정대로 나들이에 나서도 될 것으로 보인다.

  



▶에듀동아 김효정인턴 기자 hj_kim8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미세먼지

# 나들이

# 가을

# 한강

# 공원

# 미세먼지 농도

#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많이 본 기사

AD

▶ 에듀동아 핫클릭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운 이후 각 시·도교육감들도 나서 외고(국제고)·자사고의 폐지에 대한 각기 다른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주장해왔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 시내 몇몇 외고와 자사고에 앞으로 5년 더 학생을 뽑도록 허락하면서 “교육부 차원에서 외고·자사고 폐지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한발 물러선 입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교육부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결정할지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 문제를 놓고 찬반 논란도 여전히 뜨겁습니다.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찬성하는 입장에선 이들 학교가 고교 서열화를 유발해 사교육 부담을 가중시키므로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한다면 우수인재를 교육할 방법이 더욱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찬성한다.
53%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반대한다.
44%
잘 모르겠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