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 교육 업계 최초 AI요약 솔루션 신규 론칭
인공지능 교육플랫폼 개발 기업 ‘넷츠프리’ 비토미 AI 기술 적용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 KG 에듀원 교원임용 희소/쌤플러스(이하 희소/쌤플러스)는 9일(월) AI 인공지능 강의 요약 솔루션을 도입하여 임용고시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I 요약 솔루션은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전문 개발 기업인 ‘넷츠프리’의 비토미 AI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임용 시험 교육 업계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이다. 구글이 발표한 딥러닝 알고리즘 모델 ‘BERT(Bidirectional Encoder Representations from Transformers)’를 적용, AI 기반 핵심요약 생성 모델을 기반으로 한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임용고시 수험생이 연간 수강해야 하는 강의는 평균 200시간 이상에 달한다. 개인 학습 시간까지 더하면 수험생에게는 학습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희소/쌤플러스는 AI인공지능 강의 요약솔루션을 도입하여 수험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여 단기간에 합격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인공지능 강의 요약 솔루션은 STT(Speech To Text) 프로그램을 이용,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제공한다. 텍스트로 변환된 강의를 다시 AI 인공지능이 요약, 강의 내용 중 핵심만 추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강의를 5% 비율로 요약할 경우, 수험생이 연간 수강해야 하는 강의 시간은 200시간에서 10시간으로 줄어드는 셈이다. 임용 시험의 높은 경쟁 속에서 학습 효율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AI 인공지능이 요약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편집도 가능하다. 수험생은 진행된 온라인 강의와 요약본을 비교, 재구성하며 강의 내용을 중요도에 맞게 다시 복습할 수 있다.
희소/쌤플러스는 AI 요약 솔루션을 유아 임용 강사인 이동건 교수 강의에서 먼저 선보인다. 유아 이동건 수강생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 접수, 조기 마감된 상태이며 9일(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후 솔루션 고도화 작업을 거쳐 다른 과목도 단계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KG에듀원 이원찬 대표는 희소/쌤플러스에서 업계 최초로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해봄으로써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AI 인공지능 강의 요약 솔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희소/쌤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